롯데온 다이렉트전송으로 주문 처리하기
목차
1. 주문관리 페이지 간단 설명 |
2. 롯데온 주문 수집부터 송장 전송까지 다이렉트전송으로 간편하게 |
1. 주문관리 페이지 간단 설명
주문관리 페이지에서 한눈에 주문 현황이 확인 가능합니다.
① 셀링콕 메인 페이지에서 "다이렉트 전송" 을 클릭합니다.
② 다이렉트 전송 → 롯데온 다이렉트 → 주문관리를 클릭합니다.
③ 주문 현황 : 신규주문, 발송 처리 및 취소/반품/교환 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.
④ 주문 검색 : 상품 상태,주문일,상품명 등의 따라 주문 건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· 셀링콕 상품상태 : 전체, 판매 중, 품절/단종을 체크하여 주문건을 조회합니다.
· 주문일 : 기간을 설정하여 주문 건을 조회합니다.
· 다중검색 : 상품코드번호, 업체 닉네임으로 주문 건을 조회합니다.
· 상품명 : 상품명으로 주문 건을 조회합니다.
⑤ 주문 리스트 : 발송 처리된 주문 건의 송장을 업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.
2. 롯데온 주문 수집부터 송장 전송까지 다이렉트전송으로 간편하게
롯데온에 신규 주문을 수집하여 송장 전송까지 편리하게 처리 가능합니다.
⑥ 주문수집을 클릭하여 롯데온의 신규주문을 불러옵니다.
⑦ 주문수집/결제 : 주문수집이 완료되면 주문현황 → 주문수집/결제에 수집된 주문건수가 확인됩니다.
⑧ 주문리스트 → 전체체크를 클릭합니다.
⑨ 주문하기를 클릭하면 주문서가 확인 가능합니다.
· 9-1 : 포인트 사용하여 결제 시, 포인트 금액을 입력합니다.
· 9-2 : 주문하기를 클릭하여 결제를 완료합니다.
※ 다이렉트전송으로 결제 시 적립금과 포인트 결제만 가능합니다.
· 9-3 : 적립금이 부족 시, 적립금 충전 클릭하여 충전 후 결제합니다.
⑩ 상품준비중 : 결제가 완료된 주문 건은 상품준비중으로 상태가 변경됩니다.
⑪ 출고완료 : 송장번호가 입력되어 "배송중"으로 상태가 변경됩니다.
⑫ 송장업로드 : 출고 완료가 된 상품은 "송장업로드" 버튼을 클릭하여 롯데온에 송장번호 전송이 가능합니다.
⑬ 송장전송 : 롯데온에 송장 업로드 된 주문건수가 보여집니다. (송장번호 클릭 시 배송 현황이 확인 가능합니다.)
⑭ 취소/반품/교환 : 셀링콕의 취소/반품/교환된 주문 건 처리 현황이 확인 가능합니다.